자료실 독립을 위해서는 먼저 백성을 깨우쳐야한다.

우당선생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환호를...

문경동

view : 791

어제 마지막 골든벨 문제에 이회영선생님에 대한 문제가 나왔었습니다.
처음에 저도 잘 몰랐는데 도전골든벨을 보시던 아버지께서 저보고 우당이 누구의 호냐고 물어보셨고 그때 저는 드라마를 보고 있다가 우당 두 단어에 우당 이회영 선생님을 딱 떠올리게 되었고 이회영 선생님의 가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.
이시영 선생님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셨던 아버지께서 우당 이회영 선생님께서 이시영 선생님의 바로 위 형님이시라는걸 저로 하여금 알게되신건데 솔직히 다른 형제들에 비해 다행스러운 일인지 불행스러운 일인지는 몰라도 이시영선생님은 누구나 다 알고 그분 형님께서 세우신 신민회(정식명칭 대한신민회)는 알아도 정작 신민회를 세운 이회영 선생님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실정입니다.
심지어 저도 그렇지만 우당 선생께서 서간도에서 돌아와 잠깐 대한민국 임시정부(임정)에서 국무총리를 맡으셨다는것을 잘 알지는 못합니다.
지속적인 우당 이회영 선생님의 이야기와 관심을 널리 알려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.
우당 이회영 선생님 전시 관련 민국의 길 자유의 길 이라는 전시를 다시요새 한번 보구 있습니다.
팜플릿이나 포스터(작은 형태 포함)는 사라진지 오래겠지만 다른 자료들도 많이 요새는 남아있으니 우리 도전골든벨을 계기로 하여 이번엔 제대로 한번 관심을 가져봤으면 합니다.
추신:우당 이회영선생님 관련한 민국의 길 자유의 길 초대장은 혹시 있는지 모르지만 몇개월전부터 아래와 같은 그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.
https://pbs.twimg.com/media/DFultn8VYAALsTG.jpg
혹시나 보시고 관련한 자료가 있는지 알아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.
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.

  •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